들으면서 한국말로 옮겨봤어요
이상한 질문들 (저랑 결혼해주세요!) 같은 것들 말구 제대로 답변한것들만 옮겼구요
영어를 번역하다보니 어감이 이상한것들도 있어요
1. 요즘 가장 좋아하는 노래 있나요?
A: 저스틴 비버의 Anything! 비버 증후군에 걸린 것 같다. 언젠간 그와 작업도 해보고싶다. 보면 연락주세요!
2. 나무가 되고싶다면 어떤 나무가 되고싶나요?
A: 대나무, 키가 커서 한번 되보고싶다. 난 키가 좀 작은 것 같다 (163)
3. 돼지와 소중에 탈것으로 하나 고른다면?
A: 아마.. 소? 돼지를 탈 수 있을 것 같진 않다.
4. 미국에 얼마나 오래 살았나요?
A: 미국에서 태어나서 계속 자랐다. 한국에서 산건 한 2~3년? 초등학교 2학년때 한국어를 배우러 1년정도 왔었다가 그후론 쭉 미국에서 살았다.
5.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무슨 일을 하며 살고있을 것 같나요?
A: 음.. CIA 요원? ㅋㅋ.. 대학에서 criminal justice(형사 행정학, 응용 범죄학)을 전공했었으니까 형사가 됬을 수도 있을 것 같다. 어쨌든 재미있고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았을 것 같다.
6. 미국에서 태어나서 한국에서 사는데 어려운 점이 있나요?
A: 제일 큰 어려움은 가족들의 도움이 없다. 그들을 볼 수 없다는 것, 특히 아플 때 혼자 있어야 된다는 게 너무 싫다. 아직도 이런 점들은 힘들다.
7. 새 노래에 대한 에피소드 있나요?
A: 음 글쎄.. 없는 것 같다 ㅎㅎ. 처음에 (보여줄게) 녹음하기 전에, 영어로 가사를 써 봤었다. 한국어 가사도 나오기 전이였는데, 그냥 생각나는대로 붙여봤었다. 어느 여자나 겪을 수 있는 이별 후의 감정들의 떠올라서 비슷한 내용을 한국말 가사로 쓰면 좋을 것 같았는데 그렇게 됬다.
8. 성공할 것이란 보장도 없이 한국에 온 용기가 어디서 나온건지 궁금하다.
A: 내 꿈들. 인생에 옳고 그름의 정답은 없다. 위험성이 있더라도 도전해서 현재 꿈에 한발짝 닿아있다. 가만히 있는 것 보다 도전하는게 낫다. 그렇게 도전했기때문에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도 볼 수 있는것 아니겠는가!
9. 아이돌중에 친한 친구들은 누가 있나요
A: 시스타(특히 효린), 미스에이 민 지아, 엠버(난 엠버를 라마라고 부르고 엠버는 내가 금붕어를 닮았다고 항상 금붕어라고 부른다!), 스피카 언니들, 헬로비너스 아라(데뷔전에 같이 연습생 시절을 보낸 소울메이트이다), 그리도 내 개! 지금은 와플만 쳐다보고 있지만..ㅎㅎ
10. 자기 자신을 3단어로 표현한다면?
A: Bubbly (항상 명랑 쾌활한), Happy, Generous. 내 자신을 평가하려니까 기분이 오묘하다.
11. Negative world (살기 힘든 세상)에 대해 어떻게 긍정적으로 대처하나요?
A: 교회에 갑니다!
12. 걸그룹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적이 있나요?
A: 있다.. 혼자다니기 외롭다는 생각을 가끔 하곤 한다. 걸그룹이나 보이그룹들이 같이 밥먹고 떠들고 하는 모습들 보면 정말 부럽다. (차 쭉 보여주면서) 이렇게 혼자밖에 없다.ㅠ 솜이(애완견)이랑 호랑이 목베개가 우리 그룹이다! Yeah!
13. 미니앨범에 수록된 곡들 중 가장 스타일에 맞는 노래는?
A: My love! 가장 R&B POP에 가까워서 내 스타일에 맞는 것 같다. 사실 Johnnyflo(미국에서 에일리 데뷔전 같이 작업하던 뮤지션)가 My Love에 참여하려고 했었지만 잘 되지 않아서 아쉽다. 스윙스님이 너무나 잘해주셨다!
14. 유투브 가수시절에서 진짜 아이돌이 된 기분이 어떤가요
A: 너무 다르다. 정말로. 항상 바쁘고 여러분들이 보듯이 차에서 산다. 카메라 앞에 앉아서 노래하는 것보다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이 좋다. 그러고 보니까 이거 (라이브스트림) 제 유투브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네요 ㅎㅎ
15. 또 연기에 도전해볼 생각은 있나요?
A: 지금 당장은 없다. 그래도 드라마 또 해보고싶다. 드림하이2는 정말 재밌었고 소중한 경험이였다. 연기 재밌는 것 같다!
16. 꿈에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해주고싶은 조언이 있나요?
A: Never Give Up! 너무 상투적인 답변이지만 가장 실용적인 방법이다. 내가 15살일때부터 난 노래해왔고 23살 현재까지도 가수 말고 다른 일은 생각해본 적도 없다. 계속 원하는, 가장 잘하는 일에 꿈을 가지고 나아가다 보면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17. Jay Park(박재범) 과 무슨 관계인가요
A: Amazing Older Brother. 너무 편하고 의지할 수 있다. 가족같은 관계!
18. 지금 뭐 입고계세요?
A: 빨간 후드티! 솜이랑 커플티!
19. 스펀지밥 좋아하시나요?
A: Who~~~ lives in the pinapple tree~~? SPONGEBOB! SPONGEBOB! (춤추면서 하는데...ㅋㅋㅋㅋㅋㅋ 이건 꼭 직접보세요) 여태까지 나온 질문중에 최고다! 사랑해요 스펀지밥
20. 안경 쓰는 것 좋아하나요?
A: 원래 시력이 완벽하진 않아서 안경을 써야됬었다. 근데 어렸을 때 한번 안쓰고 결정하고 계속 안썼는데, 시력이 커서 더 좋아졌다. 몸이 살아남으려고 진화한 것 같다. ㅋㅋ
21. 엠블랙 지오와 뮤직비디오 같이 찍은 기분이 어떤가요
A: 지오오빠 정말 재밌었다. 매너도 좋으시고 웃기다. 긴 촬영에도 불평 한마디 안하시고 극중에서 약간 모자라보이는 역할 연기에 최선을 다해주셨다. 너무 잘해주셔서 촬영이 훨씬 부드럽게 진행됬다.
22. 휴가를 간다면 어디로 가고싶어요?
A: 만~약 휴가를 가진다면 그냥 집에서 푹 쉬고싶다. 아니면 해변가에 있는 시골마을에 가고싶다. 언젠가 꼭 가고싶지만 못가게 된다면 정말 슬플 것 같다.. 그럼 울어버릴거야 ㅠㅠ
23. 한국어 어디에서 배웠나요?
A: 집에서 부모님한테 배웠고 초등학교 2학년때 한국에 가서 4학년 시작할때까지 살았었다.
24. 월드투어 하기를 상상해 본 적 있나요?
A: 정말정말 꼭 해보고싶다. 세계 여러 팬들과 내 음악을 공유하고 싶다. 언젠간 꼭!
25. 어렸을 때 별명이 뭐였나요
A: Ailee~. 이름이 Amy Lee인데 붙여서 Ailee~~ ㅋㅋ. Bunny라고도 많이 불렸던 것 같다 토끼를 닮아서.
26. 가장 좋아하는 Pickup line 있나요?
----- (에일리의 단편 꽁트를 볼 수 있어요! 미국식 유머라 이해하기 좀 힘들수도 있는데..
그래도 웃겨요 ㅋㅋ 글로 쓰기가 힘들어요 이건.. ㅠ)------
27. 마지막 질문! 이상형이 뭔가요?
A: 유머감각이 차고 넘치는 남자!! 지루한 스타일 정말 싫어한다. 잘 지루해하는 타입이다 난. 언제나 날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사람! 딱히 외모면에선 잘 모르겠다. 그냥 재밌는 사람!
모든 관심 사랑 비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내 음악을 들어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 계속 에일리 사랑해주시고~ 다음 노래가 나오면 또 라이브스트림 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Bye Bye
'ε♡э에일리ε♡э > ☞ 영 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Will Show You @ Arirang TV - Simply K-Pop (0) | 2012.11.15 |
---|---|
(도전1000곡) 에일리 날떠나지마 (0) | 2012.11.10 |
.에일리 머라이어캐리 hero (0) | 2012.11.10 |
ASK IN A BOX: Ailee(에일리) . (0) | 2012.11.10 |
[12.12.14] 롯데카드 Free Christmas 홍보영상 (에일리, 김범수, 백지영 등)| (0) | 2012.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