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ε♡э에일리ε♡э/☞ 영 상

Exclusive Aille Live Stream on allkpop : 번역해봤어요

 

 

들으면서 한국말로 옮겨봤어요

이상한 질문들 (저랑 결혼해주세요!) 같은 것들 말구 제대로 답변한것들만 옮겼구요

영어를 번역하다보니 어감이 이상한것들도 있어요

 

 

1. 요즘 가장 좋아하는 노래 있나요?

A: 저스틴 비버의 Anything! 비버 증후군에 걸린 같다. 언젠간 그와 작업도 해보고싶다. 보면 연락주세요!

 

2. 나무가 되고싶다면 어떤 나무가 되고싶나요?
A:
대나무, 키가 커서 한번 되보고싶다. 키가 작은 같다 (163)

 

3. 돼지와 소중에 탈것으로 하나 고른다면?

A: 아마.. ? 돼지를 있을 같진 않다.

 

4. 미국에 얼마나 오래 살았나요?

A: 미국에서 태어나서 계속 자랐다. 한국에서 산건 2~3? 초등학교 2학년때 한국어를 배우러 1년정도 왔었다가 그후론 미국에서 살았다.

 

5. 가수가 되지 않았다면 무슨 일을 하며 살고있을 같나요?

A: .. CIA 요원? ㅋㅋ.. 대학에서 criminal justice(형사 행정학, 응용 범죄학) 전공했었으니까 형사가 됬을 수도 있을 같다. 어쨌든 재미있고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을 살았을 같다.

 

6. 미국에서 태어나서 한국에서 사는데 어려운 점이 있나요?

A: 제일 큰 어려움은 가족들의 도움이 없다. 그들을 볼 수 없다는 것, 특히 아플 때 혼자 있어야 된다는 게 너무 싫다. 아직도 이런 점들은 힘들다.

 

7. 새 노래에 대한 에피소드 있나요?

A: 음 글쎄.. 없는 것 같다 ㅎㅎ.   처음에 (보여줄게) 녹음하기 전에, 영어로 가사를 써 봤었다. 한국어 가사도 나오기 전이였는데, 그냥 생각나는대로 붙여봤었다. 어느 여자나 겪을 수 있는 이별 후의 감정들의 떠올라서 비슷한 내용을 한국말 가사로 쓰면 좋을 것 같았는데 그렇게 됬다.

 

8. 성공할 것이란 보장도 없이 한국에 온 용기가 어디서 나온건지 궁금하다.

A: 내 꿈들.    인생에 옳고 그름의 정답은 없다. 위험성이 있더라도 도전해서 현재 꿈에 한발짝 닿아있다. 가만히 있는 것 보다 도전하는게 낫다. 그렇게 도전했기때문에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도 볼 수 있는것 아니겠는가!

 

9. 아이돌중에 친한 친구들은 누가 있나요

A: 시스타(특히 효린), 미스에이 민 지아, 엠버(난 엠버를 라마라고 부르고 엠버는 내가 금붕어를 닮았다고 항상 금붕어라고 부른다!), 스피카 언니들, 헬로비너스 아라(데뷔전에 같이 연습생 시절을 보낸 소울메이트이다), 그리도 내 개! 지금은 와플만 쳐다보고 있지만..ㅎㅎ

 

10. 자기 자신을 3단어로 표현한다면?

A: Bubbly (항상 명랑 쾌활한), Happy, Generous.   내 자신을 평가하려니까 기분이 오묘하다.

 

11. Negative world (살기 힘든 세상)에 대해 어떻게 긍정적으로 대처하나요?
A: 교회에 갑니다!

 

12. 걸그룹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적이 있나요?
A: 있다.. 혼자다니기 외롭다는 생각을 가끔 하곤 한다. 걸그룹이나 보이그룹들이 같이 밥먹고 떠들고 하는 모습들 보면 정말 부럽다. (차 쭉 보여주면서) 이렇게 혼자밖에 없다.ㅠ   솜이(애완견)이랑 호랑이 목베개가 우리 그룹이다! Yeah!

 

13. 미니앨범에 수록된 곡들 중 가장 스타일에 맞는 노래는?

A: My love! 가장 R&B POP에 가까워서 내 스타일에 맞는 것 같다.  사실 Johnnyflo(미국에서 에일리 데뷔전 같이 작업하던 뮤지션)가 My Love에 참여하려고 했었지만 잘 되지 않아서 아쉽다. 스윙스님이 너무나 잘해주셨다!

 

14. 유투브 가수시절에서 진짜 아이돌이 된 기분이 어떤가요

A: 너무 다르다. 정말로.  항상 바쁘고 여러분들이 보듯이 차에서 산다. 카메라 앞에 앉아서 노래하는 것보다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이 좋다. 그러고 보니까 이거 (라이브스트림) 제 유투브 기억을 떠올리게 해주네요 ㅎㅎ

 

15. 또 연기에 도전해볼 생각은 있나요?

A: 지금 당장은 없다. 그래도 드라마 또 해보고싶다. 드림하이2는 정말 재밌었고 소중한 경험이였다. 연기 재밌는 것 같다!

 

16. 꿈에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해주고싶은 조언이 있나요?
A: Never Give Up!  너무 상투적인 답변이지만 가장 실용적인 방법이다. 내가 15살일때부터 난 노래해왔고 23살 현재까지도 가수 말고 다른 일은 생각해본 적도 없다. 계속 원하는, 가장 잘하는 일에 꿈을 가지고 나아가다 보면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17. Jay Park(박재범) 과 무슨 관계인가요

A: Amazing Older Brother.  너무 편하고 의지할 수 있다. 가족같은 관계!

 

18. 지금 뭐 입고계세요?

A: 빨간 후드티! 솜이랑 커플티!

 

19. 스펀지밥 좋아하시나요?

A: Who~~~ lives in the pinapple tree~~?   SPONGEBOB! SPONGEBOB!   (춤추면서 하는데...ㅋㅋㅋㅋㅋㅋ 이건 꼭 직접보세요)    여태까지 나온 질문중에 최고다! 사랑해요 스펀지밥

 

20. 안경 쓰는 것 좋아하나요?

A: 원래 시력이 완벽하진 않아서 안경을 써야됬었다. 근데 어렸을 때 한번 안쓰고 결정하고 계속 안썼는데, 시력이 커서 더 좋아졌다. 몸이 살아남으려고 진화한 것 같다. ㅋㅋ

 

21. 엠블랙 지오와 뮤직비디오 같이 찍은 기분이 어떤가요

A: 지오오빠 정말 재밌었다. 매너도 좋으시고 웃기다. 긴 촬영에도 불평 한마디 안하시고 극중에서 약간 모자라보이는 역할 연기에 최선을 다해주셨다. 너무 잘해주셔서 촬영이 훨씬 부드럽게 진행됬다.

 

22. 휴가를 간다면 어디로 가고싶어요?

A: 만~약 휴가를 가진다면 그냥 집에서 푹 쉬고싶다. 아니면 해변가에 있는 시골마을에 가고싶다. 언젠가 꼭 가고싶지만 못가게 된다면 정말 슬플 것 같다.. 그럼 울어버릴거야 ㅠㅠ

 

23. 한국어 어디에서 배웠나요?

A: 집에서 부모님한테 배웠고 초등학교 2학년때 한국에 가서 4학년 시작할때까지 살았었다.

 

24. 월드투어 하기를 상상해 본 적 있나요?

A: 정말정말 꼭 해보고싶다. 세계 여러 팬들과 내 음악을 공유하고 싶다. 언젠간 꼭!

 

25. 어렸을 때 별명이 뭐였나요

A: Ailee~.  이름이 Amy Lee인데 붙여서 Ailee~~ ㅋㅋ.   Bunny라고도 많이 불렸던 것 같다 토끼를 닮아서.

 

26. 가장 좋아하는 Pickup line 있나요?

----- (에일리의 단편 꽁트를 볼 수 있어요! 미국식 유머라 이해하기 좀 힘들수도 있는데..

그래도 웃겨요 ㅋㅋ 글로 쓰기가 힘들어요 이건.. ㅠ)------

 

27. 마지막 질문! 이상형이 뭔가요?

A: 유머감각이 차고 넘치는 남자!! 지루한 스타일 정말 싫어한다. 잘 지루해하는 타입이다 난. 언제나 날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사람! 딱히 외모면에선 잘 모르겠다. 그냥 재밌는 사람!

 

모든 관심 사랑 비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내 음악을 들어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 계속 에일리 사랑해주시고~ 다음 노래가 나오면 또 라이브스트림 할 수도 있지 않을까요~?  Bye Bye